본문 바로가기

AI

[부스트캠프 AI Tech] day4

Review


OOP

  • 파이썬은 객체지향언어 중 하나이다. 객체란 action과 attribute로 이루어져 있다. 클래스명을 작성할때에는, camelCase를 따른다.

파이썬 파일구조

  • 파이썬에서 모듈이랑 .py 파일을 의미하고, import하는 순간 특정(내가 지정한) 모듈은 메모리에 로딩된다.
  • import 시에, 모듈전체가 메모리에 로딩 되기 때문에, if name=='main' 을 이용하여 import되어 부속품으로 사용되어지는 모듈이 아니라 그 모듈 자체를 돌릴때 main함수가 실행되게 할 수 있다.
  • 별칭(alias)를 설정하여 보다 간단하게 이름을 바꿀 수 있다.

가상환경

  • 파이썬 관련 설치 모듈들을 가상환경 별로 관리 할 수 있다. 강의 맨 마지막 부에 언급을 해주셔서 따라 했는데 잘 작동이 안돼서 환경변수 설정부터 다시 깔고 가상환경을 만들고 몇가지 모듈들을 깔아보았다. 많은 공부가 된 것 같다.

모듈화

  • 평상시 코딩을 할때 하드 코딩을 해왔었고, 코드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디버깅 하는 과정이 상당히 힘들었다. 줄여쓰지않고 최대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변수명을 짓고, 정말 사소한 기능도 모듈화를 해보는 연습을 과제를 통해서 수행했다. 항상 분할하고, 가독성좋은 코드를 작성하려고 노력해야겠다.

Magic Method

  • 이미 예약 되어있는 __ init __ , __ add __ , __ str __ 과 같은 함수들로, 특정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다.
  • 추후에 자세히배울 예정

과제 리뷰

morsecode

  • baseball과제보다 조금 쉬웠다. 다 잘 돌아갔는데 main에서 문제가 생겨서 자세히 보니 함수에서 구현해야 할 기능이 main에서 구현되어 있었다. 문제를 꼼꼼하게 읽어야겠다.

Peer Session

  • 과제 해결하면서 막혔던 부분들을 같이 살펴봤고, 오늘 강의에 나온 decorator, inner등에 대해 이야기 하였다. github공부도 같이 하기로 하였다.

'A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스트캠프 AI Tech] day10  (0) 2021.01.25
[부스트캠프 AI Tech] day5  (0) 2021.01.22
[부스트캠프 AI Tech] day3  (0) 2021.01.20
[부스트캠프 AI Tech] day2  (0) 2021.01.19
[부스트캠프 AI Tech] day1  (0) 2021.01.18